본문영역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하단링크 바로가기

보건환경연구원보건환경연구원

충청북도청 회원가입 사이트맵

깨끗한 환경과 건강한 삶

보건환경연구원은 깨끗하고, 쾌적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생명과 태양의 땅 충북 충청북도 보건환경연구원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충청북도보건환경연구원은 「도민 보건증진, 쾌적한 환경조성」이라는 비전 아래,「신속 정확한 보건환경 정보제공」, 「주요 감염병 안전망 구축」, 「쾌적한 생활환경 보전 및 청정한 물환경 조성」이라는 목표 실현을 통해 160만 충북도민이 건강하고 쾌적한 환경 속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시험 검사 및 조사연구 사업을 수행하는 보건·환경분야 연구기관입니다.

우리 연구원은 코로나19, 메르스와 같은 국외유입 감염병의 증가와 미세먼지, 황사 등 도민들께서 큰 관심을 가지고 있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연구역량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또한 식품·의약품, 농산물 및 대기, 수질, 폐기물 등 보건·환경 분야에서 시험분석 및 조사연구 수행을 통해 도민의 안전한 먹을거리와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는 도민 여러분께 항상 열려있는 소통의 공간입니다. 보건·환경 문제에 대한 소중한 아이디어나 의견을 주시면 적극적으로 보건환경 정책에 활용해 나가겠습니다. 도민을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노력하는 자세로 최선을 다하는 연구원이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