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하단링크 바로가기

보건환경연구원보건환경연구원

충청북도청 회원가입 사이트맵

깨끗한 환경과 건강한 삶

보건환경연구원은 깨끗하고, 쾌적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게시글 상세페이지

게시글 상세페이지입니다.

제목 충북보건환경연구원, 도내 학교급식 납품 김치 식중독균 검사 결과‘안전’
조회수 68
등록일 2022-07-28 11:23:12.0

충북보건환경연구원, 도내 학교급식 납품

김치 식중독균 검사 결과안전


- 도내 학교급식 납품 김치류 검사 -

- 살모넬라, 장출혈성대장균, 클로스트리디움, 여시니아 등

식중독균 4종 음성 -

 

충북보건환경연구원이 도내 학교급식 납품 김치류를 대상으로 식중독균 검사를 실시한 결과 모두 안전한 것으로 나타났다.

보건환경연구원은 도, ·군 및 교육청과 함께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15일까지 14일간 진행된도내 학교급식 납품 김치 제조업체 전수 점검에 참여하였다.

 

전체 16개 업체를 대상으로 한 이번 점검은 최근 타지역 학교급식 김치에서 개구리 사체 등 이물 혼입 사건이 발생함에 따라 지역내 유사 사례 발생 예방 및 위생 강화를 위해 실시되었다.

 

보건환경연구원은 업체 보관 중인 김치류 제품 12건에 대해 살모넬라균, 장출혈성대장균, 클로스트리디움, 여시니아 등 주요 식중독균 4종에 대해 집중 검사를 실시하였다.

 

검사 결과 모든 검체에서 해당 식중독 원인균이 검출되지 않아 도내 학교급식 납품 김치류는 위생상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김종숙 보건연구부장은 여름철 고온·다습한 환경으로 벌레·곰팡이 번식이 증가하여 식품 제조과정 중 혼입 가능성이 높아지고 식중독균의 빠른 번식에 따른 집단 식중독 발생이 잦다.라며

농산물은 원재료 세척전 기계식 진동체 등을 사용해 물리적으로 털어내고 540LUX 이상의 조도에서 선별하는 과정이 필요하며 위생장갑, , 도마 등 식품기구용기의 위생 관리 및 완제품 유통 과정의 냉장 상태 유지에 각별한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전다음 게시물보기

이전글과 다음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충북 보건환경연구원, 다중이용시설 호흡기 바이러스 선제적 대응
다음글 충북보건환경연구원, 엔테로바이러스 선제적 대응 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