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하단링크 바로가기

보건환경연구원보건환경연구원

충청북도청 회원가입 사이트맵

깨끗한 환경과 건강한 삶

보건환경연구원은 깨끗하고, 쾌적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게시글 상세페이지

게시글 상세페이지입니다.

제목 충북보건환경연구원, 원숭이두창 진단검사 시행
조회수 83
등록일 2022-07-12 15:38:51.0

충북보건환경연구원, 원숭이두창 진단검사 시행

원숭이두창 신속 진단검사로 지역사회 유입 사전 차단 -

 

충청북도보건환경연구원(이하 연구원)11일부터 원숭이두창 진단검사를 직접 수행한다.

 

원숭이두창은 몽키폭스바이러스(Monkeypox virus)에 의한 인수공통감염병으로 중서부아프리카 국가의 풍토병이었으나 지난 5월부터 비풍토병 지역인 유럽을 중심으로 확산되기 시작했다.

 

현재 코로나19에 이어 전 세계적인 보건 문제로 대두되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도 지난 622일 독일에서 입국한 내국인 1명이 확진판정을 받으면서 감염병 위기 경보 수준이 관심에서 주의로 격상됐다.

 

연구원은 원숭이두창 지역사회 유입 가능성에 대비해 진단시약 확보 및 24시간 비상근무체제를 사전에 구축했으며, 진단검사법 숙련도 평가를 통해 기술이전을 완료한 상태이다.

 

이로써 도내 원숭이두창 의심환자 발생 시 신속한 진단으로 감염병 유입과 전파에 선제적 대응이 가능해졌다.

 

충북도 김종숙 보건연구부장은 코로나19 발생 감소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되고 해외여행객 증가가 예상되는 상황에서 원숭이두창이라는 또 다른 감염병 위기에 직면했다.”,

충북보건환경연구원은 코로나19에 이어 원숭이두창 대응에도 총력을 기울일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원숭이두창은 지난 7일 현재 영국, 스페인, 독일 등 유럽 국가를 중심으로 총 61개국에서 7,149명이 확진됐다.

 

아시아 지역 발생은 국내 확진 1명을 포함해 싱가포르, 대만 등 4건으로 보고되고 있다.

 

이전다음 게시물보기

이전글과 다음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충북 보건환경연구원, 호흡기 질환 바이러스 감시사업 ‘코로나19’ 추가
다음글 충북 보건환경연구원, 다중이용시설 호흡기 바이러스 선제적 대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