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하단링크 바로가기

보건환경연구원보건환경연구원

충청북도청 회원가입 사이트맵

깨끗한 환경과 건강한 삶

보건환경연구원은 깨끗하고, 쾌적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게시글 상세페이지

게시글 상세페이지입니다.

제목 충북 보건환경연구원, 호흡기 질환 바이러스 감시사업 ‘코로나19’ 추가
조회수 137
등록일 2022-06-24 11:12:53.0

 

충북 보건환경연구원, 호흡기 질환 바이러스

감시사업 코로나19’ 추가

 

- 호흡기 감염병 동시 유행 및 지역사회 코로나19 재확산 신속 대응 -

 

충북보건환경연구원은 인플루엔자 및 호흡기 바이러스 병원체 감시사업 검사항목에 코로나19 바이러스를 추가하여 신종 변이 감시 및 재유행 조기 감시체계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연구원은 매년 질병관리청과 연계해 도내 협력 병원에 내원한 호흡기 질환 환자를 대상으로인플루엔자 및 호흡기바이러스 병원체 감시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검사 항목은 인플루엔자, 아데노바이러스, 파라인플루엔자바이러스, 계절코로나바이러스, 리노바이러스, 보카바이러스, 메타뉴모바이러스, 호흡기세포융합바이러스 등 8종이며, 624일부터 코로나19 바이러스 검사항목이 추가되어 9종으로 확대 운영한다. 이에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신종 변이 및 재유행 감시체계는 한층 강화될 전망이다.

 

연구원 관계자는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에 따른 사람간 접촉 기회가 증가하면서 호흡기 질환의 유행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으며, 지역 내 코로나19 재확산 여부를 조기 감지하여 대응할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협력 의료기관의 적극적인 검체 채취를 독려하고 호흡기 바이러스 모니터링을 지속적으로 수행하여 도민의 건강증진에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전다음 게시물보기

이전글과 다음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환절기 감기의 주요 원인, 리노바이러스 주의하세요
다음글 충북보건환경연구원, 원숭이두창 진단검사 시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