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하단링크 바로가기

보건환경연구원보건환경연구원

충청북도청 회원가입 사이트맵

깨끗한 환경과 건강한 삶

보건환경연구원은 깨끗하고, 쾌적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게시글 상세페이지

게시글 상세페이지입니다.

제목 충북도내 골프장 하반기 농약잔류량 검사 실시
조회수 59
등록일 2022-08-05 10:28:16.0

충북도내 골프장 하반기 농약잔류량 검사 실시

-충청북도보건환경연구원, 고독성 및 잔디사용금지농약 사용 여부 조사-

 

충청북도보건환경연구원은 8월부터 9월까지 도내에서 운영 중인 40개소 골프장 전체를 대상으로 하반기 골프장 농약잔류량 검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농약잔류량 검사는 골프장의 고독성 농약 사용을 제한하고, 농약의 사용기준 준수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실시하고 있다. 매년 상반기(건기, 4~6)와 하반기(우기, 7~9) 두 차례 실시되며, 환경부 고시로 지정된 방법에 따라 시·군과 합동으로 검사를 진행한다.

 

보건환경연구원은 골프장 내에 토양(그린, 페어웨이) 및 수질(유출수, 폰드)을 대상으로 농약잔류량을 검사하며, 검사 대상 농약은 총 28종으로 고독성 농약 3, 잔디 사용금지 농약 7, 일반항목 18종이다.

 

도내 골프장에서는 2007년부터 지난해까지 고독성이나 잔디 사용금지 농약은 검출되지 않았으며, 골프장에서 사용 가능한 일반농약이 미량 검출되었다.

 

농약잔류량 검사 결과 맹·고독성 농약의 검출될 경우 1,000만 원 이하, 잔디 사용 금지 농약이 검출될 경우에는 100만 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골프장 농약잔류량 검사 결과는 환경부 토양 지하수 정보시스템(sgis.nier.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보건환경연구원 관계자는 골프장 농약잔류량 검사를 통하여 농약의 적정 사용량을 관리함으로써 토양·지하수오염 예방 및 환경오염을 최소화 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전다음 게시물보기

이전글과 다음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충북보건환경연구원, 엔테로바이러스 선제적 대응 강화
다음글 충북보건환경연구원, 가임기 여성 풍진검사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