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하단링크 바로가기

보건환경연구원보건환경연구원

충청북도청 회원가입 사이트맵

깨끗한 환경과 건강한 삶

보건환경연구원은 깨끗하고, 쾌적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게시글 상세페이지

게시글 상세페이지입니다.

제목 충북보건환경연구원, 농촌지역 먹는물 무료수질검사 실시 -2023. 2. 12일 보도
조회수 79
등록일 2023-02-13 15:59:24.0

충북보건환경연구원, 농촌지역 먹는물 무료수질검사 실시


- 상수도 미보급 군단위 취약지역 지하수 수질검사 서비스

 

충청북도보건환경연구원(원장 김종숙)은 올해 농촌지역에 안전한 먹는물 제공 및 도민들의 건강보호를 위해 무료수질검사를 실시한다.

 

무료수질검사는 상수도 미보급 농촌 지역에 지하수를 먹는물로 사용하는 시설을 대상으로 먹는물 수질기준 46개 전 항목에 대해서 검사를 하여 음용 적합 여부를 판정해 준다.

 

수질검사를 원하는 주민은 관할 군청에 문의하면 담당자가 신청 가구를 직접 방문해 시료를 채수한 후 보건환경연구원에 검사 의뢰하는 절차로 진행되며 검사 결과는 담당 부서를 통해 신청인에게 전달된다.

 

검사결과 기준을 초과한 시설에 대해서는 적절한 정수처리 방법에 대한 안내와 함께 수질상태에 따라 먹는물이 아닌 생활용수 등으로 사용할 것을 권장하고, 상수도 보급이 확대되고 실질적인 개선이 될 수 있도록 도, ·군 담당부서와 검사결과를 공유하고 있다.

 

신현식 보건환경연구원 환경연구부장은먹는물 안전성에 대한 관심과 요구가 늘고 있는 만큼 도민들이 더 안전하고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전다음 게시물보기

이전글과 다음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충북 보건환경연구원, 영유아 급성호흡기 감염증 증가 추세 각별한 주의 당부
다음글 충북보건환경연구원, 여름철 다소비식품 안전관리 강화